[패널예상KBO분석] 14:00 롯데 vs 키움
KBO중계_NPB중계_MLB중계 야구분석

스포츠중계티비 실시간으로 볼수있는 "앵그리티비"에서 시청

최고화질의 스​포츠영상티비 실시간 "앵그리티비"

[패널예상KBO분석] 14:00 롯데 vs 키움

어벤져스 0 114 03.23 10:44

15533054616243.png

 

롯데의 선발은 좌완 레일리다. 지난 시즌 초반만 하더라도 교체설이 무성했을 정도로 부진했으나, 이후 완벽한 반등에 성공하며 명실상부한 1선발로 거듭났다. 7월 이후의 폼만 유지할 수 있다면 국내무대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나갈 수 있을 것. 구속이 빠른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일관된 제구는 필수다. 지난 시즌 30경기에서 11승 13패 평자 4.74를 기록했고, 키움 상대로는 네 경기에 등판해 0승 2패 평자 5.73으로 그다지 좋지않았다. 올 시범경기에서는 한화와 NC 상대로 도합 9이닝 4실점 기록.

 
키움 선발은 우완 브리검이다. 두 시즌 동안 꾸준히 4점대 평자에 수렴하는 기록을 보이며, 확실한 에이스라 분류하긴 어렵지만 득점 지원만 있다면 무난히 승리를 지켜낼 수 있을만한 활약을 이어갔다. 지난 시즌 11승 7패 평자 3.84를 기록했고, 롯데 상대로는 네 차례 등판해 3승 1패 평자 2.93으로 전구단 통틀어 가장 강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올 시범경기에서는 두산 상대로 5이닝 4피안타 2실점 기록.
 
롯데는 별다른 영입없이 양상문 감독만이 부임한 채로 이번 시즌을 시작한다. 주전 포수가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았다는 점은 여전한 불안요소인데, 유망주 육성정책이 이번 시즌부터는 어느정도 꽃을 피워낼 수 있을지. 우선 레일리가 키움에 그다지 강한 모습을 보이지 못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실점은 피할 수 없어 보인다. 키움은 지난 시즌 불미스러운 일로 아웃되었던 조상우와 박동원이 출전할 수 있게 되었고, 고종욱-김민성 등의 이적은 아쉽지만 김혜성-송성문과 같은 유망주들이 꾸준히 치고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올 시즌에도 타선에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인다. 그간 경기 경험이 많지않았던 조상우가 얼마나 빠르게 자리잡느냐가 관건일텐데, 이번 경기에는 선발과 타선에서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키움이 경기 전후반 모두 앞서나갈 수 있을만한 매치업이다. 키움의 승리를 예상한다.
 
 
 
 
 
 
키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Comments

스포츠중계티비 실시간으로 볼수있는 "앵그리티비"에서 시청

최고화질의 스​포츠영상티비 실시간 "앵그리티비"